검색결과 리스트
글
오랜만에, 정말 오랜만에 글을 써 봅니다.
늘 같은 핑계지만, 그 동안 현업에 신경쓰다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.
하지만 더 큰 이유가 있었으니,, 시대가 바뀌었어요!!
예전(?)에는 어떤 자료를 찾기 위해서는 구글링이 대세였지요. 그리고 저는 대부분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, 저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글을 써 왔습니다. 그러다보니 대부분 제가 연구하거나 삽질한 내용이 대부분이었지요.
AI 가 있는데?!
하지만, 요즘같은 AI 시대에는 더 이상 그런 글들의 필요성이 상당히 줄어 들었습니다. 그냥 AI 에게 물어보면 그만이거든요. 즉 AI 가 학습하는데 필요한 재료가 될 뿐, 더 이상 사람이 보지 않는 글이 되어버렸습니다. 심지어 AI 에게 물어보는게 아니라, 그냥 AI 에게 해 달라고 하지요. ㅠ.ㅠ
저 역시도 그렇게 AI 를 사용하다보니, 스스로 연구하거나 학습하는게 줄어들었고요 그러다보니 글을 쓸 일도 줄어들은게 현실입니다.
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AI Agent 를 이용해서 개발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됩니다. 회사나 주변 개발자들이 아닌 '일반인' 들이요!!
프로그래밍이 뭔지 단 하나도 모르던 사람들이 AI 에게 요청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뚝딱 만들더라고요. 후후...
AI 로 서비스 만들기
저는 호기심에 그들을 관찰해 보았습니다. 사실 호기심이 아닌 먹고 살려고...
그리고 그들이 어디서 막히는지, 왜 막히는, 해결은 할 수 없는지 깊이 생각해 보았습니다.
예를들면,,
"웹으로 게임을 만들거야. 방탈출 게임이야. 처음에 주인공은 2층 집에서 시작해. 그리고..."
와 같이 AI Agent 에게 게임의 기획에 대해서 설명합니다.
그리고 산출물을 보고, 마음에 들지 않는것들을 이야기해서 다듬고, 기능을 확장해 나갑니다.
좋습니다. 그렇게 프로그램은 잘 만들어 집니다. 동작도 잘 합니다.
그.리.고. 부.딪.힌.다.
친구에게 어떻게 보내주지?
왜 친구 컴퓨터에서는 이어서 플레이 할 수 없는거지?
가입한 회원만 플레이 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거지?
등등..
마무리 작업에서 막힙니다.
이것을 AI Agent 에게 해 달라고 하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, 그 질문을 하는 순간 비전공자가 감당할 수 없는 수 많은 질문들이 쏟아지기 시작합니다.
저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습니다.
'왜 AI Agent 가 할수 없을까?' -> '붙여야 할게 많다' -> 'BFF 가 필요하다' -> '서버가 필요하다' -> '아니면 플랫폼을 써야한다' -> '기능별로 플렛폼이 나뉘어져 있다' -> '선택할게 많다'..
대략적으로 의식의 흐름은 이랬던것 같습니다.
우리에게 필요한 것
그래서 원인은 결국 무엇이냐?
"사람/개발자가 아닌 AI Agent 를 위한 Backend Platform 이 없다"
저는 팀원들과 이 문제를 해결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.
원하는 프로그램을 다 만들고 나서, 마지막에. "Weegloo 와 연동해줘" 한 마디만 하면 나머지 것들을 다 알아서 해 주는 서비스를 만들기로요.
그렇게 탄생한것이 Weegloo 입니다.
Your AI builds it. Weegloo makes it a service.
Just ask your AI — Weegloo handles the rest. The AI-native backend that turns what your agent builds into a real service.
weegloo.com
아직 100% 커버하지는 못하지만, 한계단 한계단 기능을 추가하며 커버리지를 늘려 나가고 있습니다 :)
앱이나 사이트를 만들고나서 AI Agent 에게 "Weegloo 와 연동해줘" 한 마디만 하면 회원가입/인증부터 시작해서 데이터 저장까지 다 알아서 개발해 줍니다. 그리고 웹이라면 퍼블리싱해서 url 을 내려 줍니다.
AI Agent 로 간단한 프로그램들을 직접 만드시는 분이라면, 꼭 한번 써 보시라고 말씀드려봅니다.
개인 사용자의 경우 혹은 소규모 서빔스라면 비용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. 무료입니다 :)
써 보시고 피드백 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
참, Weegloo 는 엔터프라이즈에서도 사용하는 매우 안정적이고 견고한 서비스입니다. 태생이 엔터프라이즈 SaaS 였거든요.
기업에서 사용하시는데도 전혀~ 문제 없습니다.
다음은 Veo 를 이용하여 직접 만들어본 서비스 영상입니다.
오랫동안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, 저는 영상작업을 해 본적이 없습니다.
이런 저도 몇시간이면 영상을 뚝딱 만드는 무서운 세상이 되었네요..ㅠㅠ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uVPXLaKMPv4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mkvKOfk9Eos
감사합니다 :)
'개발 프로그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처음으로 근황 올립니다. (4) | 2012.11.23 |
|---|
RECENT COMMENT